BALAAN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발란(이하 '회사'라고 한다)이 운영하는 발란(https://www.balaan.co.kr/ 및 발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개별 조항에싣서 정의하지 아니하는 한 다음 각 호의 의미를 가집니다.
    • ① '몰'이란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은 회원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상품 등의 구매가 가능하나,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 일부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⑤ '판매자'라 함은 별도의 인증절차를 거쳐 회사가 '몰'에서 판매를 승인한 자를 말합니다. 단, 판매자의 자격이나 승인 결정 기준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⑥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다만, 타 회원이 설정한 아이디와 중복된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⑦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 본인 확인 및 회원의 개인정보, 거래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⑧ '적립금'이라 함은 이용자가 상품 등을 구입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데 사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발행, 관리하는 포인트 및 예치금을 말합니다.
    • ⑨ ‘할인쿠폰'이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 ⑩ '리뷰'라 함은 이용자가 상품 등을 구매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기록한 글, 이미지, 영상물 등의 게재물을 말합니다.
    • ⑪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라 함은 '몰'이 이용자가 결제한 결제대금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정기간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몰’은 상품 등의 구매확정 또는 구매확정기간 경과 후 예치된 결제대금을 정산하여 판매자에게 지급하고, 이용자가 판매자로부터 상품 등을 배송 받지 못하였거나, 배송 받은 후 반품 및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예치된 결제대금을 반환합니다.
    • ⑫ ‘구매확정기간’이라 함은 이용자가 상품 등의 거래에 대하여 구매확정 여부(구매확정, 반품, 교환)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하는 기간으로, 상품 등의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이 되는 날까지를 말합니다.
    • ⑬ '안전거래센터'라 함은 서비스 이용 중 이용자의 거래 안전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조정하기 위한 ’몰’의 기구를 말합니다.
  • 2.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 변경

  •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2.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4.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 5. '몰'이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몰'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몰'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플랫폼 개발 및 운영 서비스
    • ② 상품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관련 서비스
    • ③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 등의 배송 서비스
    • ④ 구매계약 및 배송 관련 지원 서비스
    • ⑤ 고객 응대 및 처리 서비스
    • ⑥ 기타 '몰'이 정하는 서비스
  • 2. '몰'은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3. '몰'이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 1. 회사가 직접 매입하여 판매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이용자에 대한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지위를 갖게 됩니다. 회사가 직접 매입하여 판매하는 상품 등의 경우에는 ‘몰’에서 판매자를 회사로 명시하여 이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합니다.
  • 2.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내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고, 동일한 상품 등의 경우에는 복수의 판매자가 입력한 상품 등의 정보 중 1개의 정보를 무작위로 선정하여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해당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용자는 상품 등 구매 시 자신의 판단과 책임 하에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 1. '몰'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몰'이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종료 또는 포기, '몰'의 폐업, 합병, 분할, 영업양도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정해진 사항을 기재한 후 이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① 가입 신청자가 제10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10조 제3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② 회원의 요청에 의하여 탈퇴한 때로부터 30일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 ③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④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 ⑤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및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⑥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 1. 제9조의 경우를 제외한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3. '몰'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 4.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지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해당 회원이 ‘몰’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 후 ‘몰’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 1. '몰'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2.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ㆍ제공 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이용ㆍ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이용목적, 보유·이용기간, 제공받는 자(제공의 경우),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제공의 경우)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①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적법한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② 이용자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 ③ 이용자의 동의 하에 판매자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 ④ 이용자의 동의 하에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⑤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 4. 기타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몰'이 마련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0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회원의 탈퇴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은 탈퇴를 요청하기 전에 진행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이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는 회원 본인의 부담으로 '몰'은 이를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몰'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하지 않으면 회원이 해당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몰'은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 탈퇴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몰'이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이 소멸되고 소진되지 않은 적립금 등이 있는 경우에 이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여, 탈퇴와 동시에 전부 소멸됩니다.
  • 3.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①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②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③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④ 주소, 전자우편 등 회원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변경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몰'이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통지 또는 연락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 ⑤ 제13조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⑥ 이 약관의 규정, 또는 '몰'의 이용정책, 법령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⑦ '몰'이 정한 안전거래 이용 정책을 위반한 경우
    • ⑧ 회원이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2) '몰' 또는 판매자의 직원 및 업무를 수행하는 협력사의 직원에게 폭언/욕설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 3)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을 하거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없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4)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5) 상품 등을 주문하고 발송 직전 취소를 대량으로 또는 반복하는 방법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6) 이유 없는 취소/반품 또는 기타 행위 등의 방법으로 적립금 등을 부정하게 적립을 받거나 쿠폰 등을 부당하게 발급받거나 사용하여 부당하게 이득을 취한 경우
      • 7) 시스템 오류 등을 악용하여 부당하게 이득을 취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취득한 경우
      • 8) 사망한 구매회원에 대해 '몰'의 합리적인 판단에 근거하여 구매회원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4.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5.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몰'은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6. 본 조에 따라 '몰'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 7.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때에는 '몰'은 별도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광고와 거래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자가 상품구매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에는 해당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8.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몰'은 회원의 재이용 신청을 그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9. 회원에게 본조 제3항에 따라 제7조 제2항의 이용신청 거부 사유가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서 회사는 회원탈퇴 후 12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회원가입 기재 정보 및 서비스 이용 정보를 보관하고, 그 이후에는 이를 삭제/폐기 처리합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3. '회사'가 상품 등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4.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전화,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알림톡, 앱 푸시(Push) 알림 등을 통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명의나 정보를 도용하여 상품 등을 구입하거나, 이를 가장하여 '몰'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3.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컴퓨터 프로그램 등)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속하는 행위
  • 4.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 5.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4조 금지행위

  • 1. '몰'이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이용자가 판매자와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들에게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2.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거나 회원의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판매자를 '몰'이 운영하는 안전거래센터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 3. 제1항 이외에 금지되는 이용자의 행위에 대하여는 제13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5조 회원등급 및 평가제도

  • 1. '몰'은 회원이 상품 등을 구매한 금액, 횟수, 빈도 및 기타 이용 실적 등을 토대로 회원에게 소정의 등급을 부여할 수 있으며, 각 등급에 따라 일정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2. '몰'이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 및 혜택에 관한 제반사항 및 그 변경은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의 등급은 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 4. 회원이 회원등급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몰'은 해당 등급의 삭제 및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정지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의 제공동의 등

  • 1. 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①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 ②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 ⑤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 ⑥ 결제방법의 선택
  • 2. 이용자는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몰’에 게시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3. '몰'이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회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 4. '몰'이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개인정보의 수집, 생성, 연계, 연동, 기록, 저장, 보유, 가공, 편집, 검색, 출력, 정정(訂正), 복구, 이용, 제공, 공개, 파기(破棄), 그 밖에 이와 유사한 행위를 포함) 업무를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몰'은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등을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하여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공개합니다.

제17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5조의 청약철회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8조 구매계약 승인보류/거부 성립

  • 1. '몰'은 제16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 ③ 기타 구매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2. '몰'의 승낙이 제17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3. '몰'의 승낙의 의사 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지급방법

  • 1. ‘몰’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따라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모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③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④ 적립금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⑤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 2.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3. 상품 등을 구매신청한 후 구매신청일 다음날 24시까지(주말 및 공휴일 포함) 구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구매신청을 주문취소로 간주하며, 이용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결제대금 보호서비스의 이용

  • 1. '몰'은 상품 등을 배송 받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2. '몰'은 '결제대금 보호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판매자 또는 이용자를 대리하는 것이 아님은 물론, 상품 등의 판매와 관련하여 판매자 또는 이용자의 의무를 대행하지 않습니다.
  • 3. 이용자는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통하여 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 등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4. 이용자는 '몰'이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자 등에 대하여 '몰'에게 그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5. 이용자는 구매확정기간 내에 '몰'에 상품 등에 대한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 6. 구매확정기간 내에 이용자의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가 없으면 '몰'은 이용자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구매확정기간의 경과 시점에 자동으로 구매확정으로 전환하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라 해당 결제대금을 상품 등의 판매자에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 7. 이용자는 결제대금 보호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해당 구매 건에 대하여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판매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21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2조 취소

  • 1. 이용자는 구매한 상품 등이 발송되기 전까지 취소요청을 할 수 있으며, 배송 중인 경우에는 취소요청이 아닌 제25조 청약철회에 따라 처리합니다.
  • 2. 해외구매대행 및 해외직배송 상품의 취소요청에 관하여는 제29조에 따라 처리합니다.
  • 3. 이용자가 취소를 요청한 상품이 실제로 발송되었거나 주문제작(생산)이 시작된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판매자는 이용자의 취소요청을 거부하거나 보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에게 별도 고지합니다.
  • 4. 판매자의 취소처리 거부 또는 보류 시 이용자가 해당일로부터 2일 이내에 취소요청을 철회하지 않거나, 판매자와 이용자 간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해당 취소요청은 자동으로 철회되고, 상품 등의 구매계약의 내용대로 이행됩니다.
  • 5. 이용자의 취소요청이 있은 날로부터 판매자가 2일 이내에 응답하지 않은 경우 해당 상품 등의 구매계약은 즉시 취소처리 되며, 약속한 발송 기일을 경과하였으나 이에 대한 판매자의 소명이 없을 경우 이용자의 별도 취소요청이 없더라도 취소처리 될 수 있습니다. 단, 판매자가 취소처리를 위해 손해를 입는 등 취소에 필요한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가 이를 부담하여야 취소처리 될 수 있습니다.
  • 6. 상품 등의 구매계약 체결 이후에도 배송을 위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거나 정상적인 거래의 이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나 판매자에 의해 상품 등의 구매계약이 취소처리 될 수 있습니다.
  • 7.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제26조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3조 재화 등의 공급

  • 1. '몰'은 이용자와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상품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상품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 3. '몰'과 이용자 간에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정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24조 배송 및 거래완료

  • 1.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공휴일과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 2. '몰'은 판매자에게 '몰'로부터 이용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단, 이용자와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한 상세페이지를 통한 안내 포함)이 있었다면 그 약정에 따릅니다.
  • 3.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 등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몰'은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이용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이용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 4. '몰'은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이용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몰'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5. '몰'은 판매자가 기입한 배송업체의 송장번호로 각 배송업체의 배송조회 시스템을 통해 배송 완료일을 확인 후 배송 완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6. '몰' 또는 판매자는 상품 등의 배송완료가 확인되었음에도 구매확정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이용자에게 구매 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7. 구매확정기간 내에 이용자의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가 없으면 '몰'은 이용자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으로 구매확정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실제 이용자가 상품 등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 이용자는 미수취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 8. 구매확정 및 자동구매확정 처리가 완료되면, '몰'은 보관 중인 결제대금 중 판매자에게 지급할 상품판매대금을 판매자가 지정한 방법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 9. 자동구매확정이 이루어졌다면 구매자는 상품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몰'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상품 등의 결제대금의 환불, 상품 등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25조 청약철회

  • 1. '몰'과 상품 등의 구매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일, 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소비자 분쟁해결기준」 등 관련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법 규정에 따릅니다.
  • 2. '몰'이 이용자의 청약철회에 대한 방해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그 방해 행위가 종료한 날부터 7일 이내에 해당 계약에 관한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3. 이용자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④ 복제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⑤ 회사가 상품 등의 청약철회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 ⑥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제외함)
    • ⑦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를 인정할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팝업창이나 체크박스에 동의가 표시되는 등 전자적 형태의 청약의 의사표시에 동의의 의사가 표시된 경우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 4. ‘몰’은 이용자로부터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 5. 이용자는 제1항 및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
    • ② 상품 등이 파손, 손상, 오염된 상태로 배송된 때
    • ③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의하여 표시∙광고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상품 등 구매계약이 체결된 때

제26조 청약철회의 효과

  • 1. 회사는 청약철회를 한 날(단, 상품 등이 배송된 경우에는 판매자가 상품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용자가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상품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연15%의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2.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환불은 이용자가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동일한 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 각호 중 1의 방법으로 처리합니다.
    • ① 이용자에게 개별 연락하여 확인 후 계좌입금 또는 적립금 환불
    • ② 환불예정금액으로 표시 및 보관처리하고, 추후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계좌입금 또는 적립금 환불
  • 3. 청약철회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의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는 등 귀책사유가 판매자에게 있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 4.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으며, 이용자가 상품 등을 제공받을 때 배송비용을 부담한 경우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 5. 청약철회 시 이용자가 상품 등을 구매하여 지급받은 적립금은 반환됩니다.
  • 6. 청약철회 시 청약철회 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고 상품 등을 반환하거나 이용자 부담의 배송비를 지불하지 않는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27조 교환

  • 1. 회사는 청약철회를 이용자는 판매자의 상품 등의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이내까지(단, 관련법령에서 달리 정하는 경우 해당 기준에 따라) 관련법령에 의거하여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몰’에서 발송 준비중으로 표시되더라도 실제 상품 등의 발송이 이루어진 경우 본 조의 내용을 적용하여 교환 절차로 진행합니다.
  • 2. ‘몰’은 이용자의 교환신청이 있는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 3. 교환은 동일한 상품 및 동일한 옵션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이 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후 재구매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 4.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 등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제25조를 준용하여 청약철회로 처리됩니다.
  • 5. 교환에 소요되는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은 교환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예시: 단순변심의 경우 이용자부담, 상품하자의 경우 판매자부담 등). 단 당사자간에 별도의 약정이 있었던 때에는 그 약정에 따라 부담합니다.
  • 6. 교환신청 시 교환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고 상품 등을 반환하거나 이용자 부담의 교환배송비를 지불하지 않는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교환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7. 기타 교환에 관하여 본 조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제25조에 의합니다.

제28조 청약철회, 교환의 특칙

  • 1.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등의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민법 제391조에 따라 판매자가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2. ‘몰’은 판매자가 이용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이용자가 청약철회를 하거나, 개별적인 정책에 따라 자동으로 환불처리 된 경우에는 해당 구매계약을 취소하고 결제대금 보호서비스에 따라 예치 중인 결제대금을 이용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 3. 판매자가 이용자의 청약철회 또는 교환신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이를 지연하는 경우, ‘몰’은 해당 구매계약을 취소하는 한편, 결제대금 보호서비스에 따라 예치 중인 결제대금을 이용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청약철회 또는 교환신청에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4. 청약철회 또는 교환을 신청한 이용자가 신청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수령한 상품 등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제29조 해외 구매대행, 해외 직배송

  • 1. '몰'은 해외 상품 등의 수입판매자 또는 수입대행자 중 '몰'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가 판매를 승인한 판매자가 해외 브랜드 상품 등을 등록하고, 이용자가 판매자로부터 주문한 상품 등을 해외 또는 국내에서 배송/수취할 수 있는 해외 구매대행, 해외 직배송 상품 등을 판매합니다.
  • 2. '몰'에 표시된 상품 등의 판매 가격은 판매자가 상품 등을 해외사업자로부터 구매한 가격, 해외사업자로부터 판매자의 해외 수령장소까지의 운송료, 해외 현지 세금 및 구매 계약 체결 수수료, 해외 물류센터 이용료, 국제 운송료와 수입관세, 수입부가세, 국내운송료 및 기타세금 등이 포함된 가격입니다.
  • 3. 판매가격은 해외사업자의 가격 변경, 환율 변화 등의 사유로 변동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판매자가 청약을 받은 상품 등을 공급할 수 없는 경우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알리고 이를 알린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대금을 환급하는 등의 조치를 해야 합니다.
  • 4. 이용자가 해외 구매대행, 해외 직배송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판매자가 배송을 준비하기 이전인 주문접수 단계에서만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상품을 수령한 후 청약철회 또는 교환 신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세부사항은 다음 각 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① 판매자와 해외사업자 간의 상품 등의 공급 계약이 체결되어 해당 상품 등이 판매자의 해외 현지 수령장소로 발송된 이후 이용자가 청약철회 또는 교환을 한 경우, 해외 현지 운송료 및 구매 수수료, 해외 현지 반송료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이용자에게 해당 공급 계약이 체결된 일시 및 발송의 일시를 증빙하는 자료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 ② 판매자가 이용자가 지정한 국내 배송지로 발송한 이후 구매자가 청약철회 또는 교환을 하는 경우, 해당 상품 등의 수입시 발생한 해외 현지 운송료, 해외 현지 세금, 해외 물류센터 이용료, 선적비용, 항공운송료, 통관 업무 위탁 수수료, 관부가세 등 해당 상품 등을 수입하기 위해 들어간 비용과 판매자의 국내주소지로 해당 상품 등을 반송하는 운송료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③ 이용자는 구매한 상품 등이 배송완료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또는 교환을 신청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이용자의 단순변심이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는 왕복 배송비를 포함하여 청약철회 또는 교환으로 인해 추가로 발생하는 일체의 비용을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해외 배송 상품의 경우 그 비용이 클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5. 상품 등의 하자로 인한 교환/반품의 경우 이용자는 그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해당 건에 대한 증빙을 제시하여 교환/반품 신청을 하여야 하며, 판매자의 귀책사유가 인정되는 경우 반품배송비와 관련 비용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 6. 해외 구매대행, 해외 직배송 상품 등의 가격에는 관세 및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관세청으로부터 수입신고 절차 및 관세 납부 절차의 통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7. '몰'은 전항의 수입신고 및 관세 납부 등을 위하여 관세청으로부터 이용자의 구매내역 및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을 경우, 해당 정보를 관세청에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자가 「관세법」에 따라 수입신고를 대행하는 경우 「관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몰'은 판매자가 수입을 대행하는데 필요한 이용자의 통관정보(주민등록번호 또는 개인통관고유번호)를 판매자로부터 위탁 받아 수집할 수 있습니다.
  • 8. 본 조에서 달리 규정된 사항을 제외하고는, 해외 구매대행, 해외 직배송 상품 등의 구매에 있어서도 이 약관의 제반 내용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30조 예치금

  • 1. '몰'은 '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용자가 결제 취소 후 환불 또는 지원금 형태로 적립된 현금성 적립금으로서 예치금 제도를 운영합니다.
  • 2. '몰'은 적립된 예치금의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예치금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몰'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3. 예치금의 사용시에는 유효기간 종료일이 먼저 도래하는 순서대로 사용됩니다.
  • 4. 이용자는 예치금의 환급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몰'은 예치금에 기록된 잔액을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 5. '예치금'의 유효기간은 마지막 적립일 또는 사용일로부터 5년입니다. 유효기간 경과 30일 전 ‘몰’은 이용자에게 해당 내용을 통지하고,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예치금'은 유효기간 경과에 따라 자동 소멸됩니다.
  • 6. 이용자의 회원탈퇴 시 보유하고 있던 예치금은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을 하더라도 이미 소멸된 예치금은 복원되지 아니합니다.
  • 7. 이용자가 '몰'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보유 예치금이 1,000원 이상일때 예치금 1원 = 현금 1원의 등가로 사용이 가능하며, 할인쿠폰과의 중복 사용은 제한됩니다.
  • 8. 이용자가 예치금을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의 청약철회 또는(반품 및 환불) 등으로 인하여 환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 구매시 사용한 예치금은 환원됩니다.
  • 9.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예치금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몰'은 회원에게 이를 사전 통보하고 예치금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몰’은 회원에게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사전 통보 후 확인 완료 시까지 적립금 사용을 임시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 또는 ‘몰’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통보 없이 회원자격 상실(아이디 삭제) 및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포인트

  • 1. '몰'은 '몰'에서 회원의 구매활동, 구매후기 작성, 이벤트 참여, 배송지연 보상 등을 통하여 적립된 비현금성 적립금으로서 포인트 제도를 운영합니다.
  • 2. 포인트는 '몰'의 정책, 이벤트 등을 통해 '몰'이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적립되며, '몰'은 포인트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포인트의 적립기준 및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몰'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3. 포인트의 사용시에는 유효기간 종료일이 먼저 도래하는 순서대로 사용됩니다.
  • 4. 이용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포인트의 환급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5. '포인트'는 '몰'의 정책에 따라 적립일로부터 최대 1년의 범위 내에서 유효기간이 별도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경과 30일 전 ‘몰’은 이용자에게 해당 내용을 통지하고,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은 유효기간 경과에 따라 자동 소멸됩니다.
  • 6. 이용자의 회원탈퇴 시 보유하고 있던 포인트는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을 하더라도 이미 소멸된 포인트는 복원되지 아니합니다.
  • 7. 이용자가 '몰'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보유 포인트가 1,000원 이상일때 1 포인트 = 현금 1원의 등가로 사용이 가능하며, 할인쿠폰과의 중복 사용은 제한됩니다.
  • 8. 이용자가 포인트를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의 청약철회 또는(반품 및 환불) 등으로 인하여 환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 구매시 사용한 포인트는 환원됩니다.
  • 9.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몰'은 회원에게 이를 사전 통보하고 포인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몰’은 회원에게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사전 통보 후 확인 완료 시까지 적립금 사용을 임시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 또는 ‘몰’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통보 없이 회원자격 상실(아이디 삭제) 및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32조 할인 쿠폰

  • 1. '몰' 또는 판매자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품 구매 시 일정금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은 일부 품복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고, 상품구매 후 취소나 반품으로 환불이 이루어졌을 때에는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몰'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고,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몰'은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3.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몰'은 회원에게 이를 사전 통보하고 할인쿠폰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몰’은 회원에게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사전 통보 후 확인 완료 시까지 할인쿠폰 사용을 임시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 또는 ‘몰’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통보 없이 회원자격 상실(아이디 삭제) 및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33조 연결’몰’과 피 연결’몰’ 간의 관계

  •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 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2. 연결’몰’은 피 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35조 회원의 게시물 및 저작권

  • 1. 회원은 '몰'의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상품의 리뷰를 등록할 수 있고, 이러한 콘텐츠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리뷰를 작성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이 ‘몰’에 등록 또는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몰'은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이 '몰'에 등록 또는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몰'은 회원의 게시물로 인한 피해 발생의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기인하지 않은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몰’은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후 (단,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게시물 삭제 등의 임시조치를 30일간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임시조치 후 7일 내에 이의신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 접수가 없는 게시물에 대해서는 영구적인 조치가 취해집니다.
    •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 또는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
    • ③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
    • ④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
    • ⑥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⑦ 타인의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
    • ⑧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 ⑨ 게시물의 정보를 외부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사이트에서 URL 정보를 수집하여 게재하는 경우
    • ⑩ 특정인의 개인정보가 노출된 게시물
    • ⑪ 특정상품을 소개하여 판매하거나 이를 구매, 사용하도록 권하거나 연락을 유도하는 등 직간접적으로 영리추구를 위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
  • 4. 회원이 ‘몰’에 등록 또는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① 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 ② 회사 또는 관계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 및 연동 서비스에 게시물을 복제, 전송, 전시하는 것. 다만, 회원이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에 반대 의견을 E-mail을 통해 관리자에게 통지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소셜미디어를 포함한 디지털 마케팅 채널,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 5. 회사가 게시물을 전 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고,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 6. 회원이 ‘몰’에 게시물을 등록 또는 게재하는 것은, 회사가 맞춤 검색결과, 개인 맞춤광고, 이용자의 서비스이용방식에 맞춘 그 밖의 기능 등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이용자 콘텐츠를 분석하여 스팸, 멀웨어(악성코드), 불법콘텐츠 등 악용사례 감지에 이용합니다.
  • 7.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탈퇴 전에 등록 또는 게재한 게시물(댓글 포함)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 탈퇴 시 회원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게 되므로 게시물에 대한 편집 또는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하며, 게시물의 삭제를 원하는 회원은 반드시 회원 탈퇴 이전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 8.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의 통합이 발생하는 경우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 또는 이전하거나 사이트간 공유하여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제36조 정보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 내용, 검색내용 뿐만 아니라 언어, 쿠키 및 기기정보, IP 주소, 브라우저 유형, 운영체제 및 요청 일시와 같은 표준 로그 정보 등을 활용한 맞춤광고를 제공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를 문자(SMS, LMS 등), E-mail, 스마트폰 알림(APP Push), DM, TM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을 제외하고 관련 법에 따라 언제든지 마케팅 목적 정보 수신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위를 중단합니다(단, 시스템 반영에 시차가 있을 수 있음).

제37조 안전거래센터

  • 1. 회사는 고객센터와는 별도로 타인의 권리 침해, 법령의 위반 등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거래의 안전과 관련된 법적 문제를 조정하기 위하여 안전거래센터를 운영합니다.
  • 2. 회사의 안전거래센터는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 ① 판매자의 매매부적합물의 판매 발견 시 이에 대한 조치
    • ② '몰'의 이용규칙에 대한 모니터링 및 조치
    • ③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에 대한 조치
    • ④ 기타 거래의 안전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행위에 대한 조치
  • 3. 이용자는 안전거래센터를 통하여 거래 안전 위협 요소를 신고하거나 권리침해의 중지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8조 민원처리 및 분쟁조정

  •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 3.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9조 회사의 면책

  • 1. 제6조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중단해야 할 경우 회사는 사이트 초기 화면을 통해 공지하며, 해당 사유의 발생이 불가피하거나 불가항력적인 경우에는 이용자 또는 제자에게 손해가 발생했더라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그 피해 발생의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인하지 않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피 연결’몰’(웹사이트)과 이용자 간에 이루어진 상품 등의 거래에 개입하지 않으며,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0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1.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의 관할법원으로 하기로 합의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2.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부칙: 본 이용약관은 2023년 1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